SBS '백종원의 3대 천왕' 캡쳐

당구장에서 꼭 해봐야 할 것 중의 하나가 짜장면을 시켜 먹는 것이다. 이미 오랜 세월에 걸쳐 많은 사람들이 당구장에서 먹는 짜장면이 가장 맛있다는 사실에 동의하고 있다.

그렇다면, 유독 당구장에서 먹는 짜장면이 맛있게 느껴지는 것은 왜일까. 이에 대해 요리전문가이자 방송인 백종원이 명쾌한 해답을 내놓았다. 

백종원은 과거 한 TV 프로그램에서 당구장에서 먹으면 왜 더 짜장면이 더 맛있게 느껴지는지에 대한 나름의 과학적 근거를 제시했다. 

SBS 예능 프로그램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 짜장면 맛집을 찾기 위해 전국의 중국집을 찾은 백종원은 부산의 한 식당에서 간짜장을 주문하고 비비던 중 이와 같이 “당구장에서 먹는 짜장면이 더 맛있다고 느끼는 것은 과학적 근거가 있다”고 말해 관심을 끌었다. 

이유인즉, 당구장에서는 짜장면을 비벼 놓고 먹으려고 보면 자신이 공을 칠 차례가 돌아오게 된다. 공을 5분 정도 치고 돌아오면 면에 소스가 다 배서 짜장면이 맛있다는 것이다.

결국 짜장면을 비벼 놓고 5분 정도 기다렸다가 먹으면 당구장에서만큼 맛있는 짜장면을 집에서도, 직장에서도 먹을 수 있다는 얘기다. 백종원은 중국집 홀에서 먹는 짜장면보다 집으로 배달시켜 먹는 짜장면이 살짝 불어서 더 맛있다는 팁도 알려 주었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